발기부전치료제구매 ‘1라운드 야수 4명’ 불러온 ‘투수 풍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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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기부전치료제구매 ‘1라운드 야수 4명’ 불러온 ‘투수 풍년’

이길중 0 0
발기부전치료제구매 지난 17일 2026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2순위 지명권을 쥔 임선남 NC 단장은 유신고 내야수 신재인을 호명했다. 장내가 술렁였다. 양우진(경기항공고), 김민준(대구고) 등 각광받는 투수들을 두고 야수를 가장 먼저 지명했기 때문이다. 3순위 한화도 투수를 건너뛰고 유신고 외야수 오재원의 이름을 불렀다.
이날 드래프트 1라운드에서는 총 4명의 야수가 지명받았다. 7순위 두산이 마산용마고 외야수 김주오를, KIA의 10순위 지명권을 넘겨받은 키움이 전주고 내야수 박한결을 품에 안았다.
전면 드래프트 제도가 시행된 이후 1라운드에서 야수가 4명이나 지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3년 3명, 2024년 1명, 2025년 2명이었다. 지명 순위도 이번이 가장 빨랐다. 지난 3년 동안 야수 중 가장 빠른 순번에 뽑힌 선수는 2023년 전체 3순위로 롯데에 지명된 김민석(두산)이었다. 2024년 SSG 박지환은 전체 10순위로 1라운드 막차를 탔다. 2025년 드래프트에서 박준순과 이율예는 각각 6순위, 8순위로 프로 유니폼을 입었다.
올해 신인 야수풀이 그만큼 튼실했기 때문일까. 한 구단 단장은 예년에 비해서도 올해 신인 후보 중 야수들이 전체적으로 썩 돋보이지는 않는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다른 구단 스카우트는 투수는 전체적으로 선수층이 두껍다. 1라운드 후반에 뽑은 선수나 3·4라운드에서 뽑은 선수나 아주 큰 차이는 없다고 봐도 된다면서 야수는 상위 몇명과 그 아래 선수들 차이가 너무 크다. 앞 순번에서 뽑을 만한 타자가 많지 않았다고 말했다. 상위 라운드에 야수를 많이 지명한 또 다른 구단 관계자는 라운드 후반에 가도 뽑을 만한 투수가 많이 남은 것이 보여 비교적 여유 있게 야수들을 먼저 지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투수는 뽑을 만한 자원이 넉넉해 후반 라운드로 미룰 수 있었지만, 야수의 경우 상위 순번을 투자할 선수가 드물다보니 다른 구단이 낚아채기 전에 ‘입도선매’를 해야 했다는 것이다. ‘1라운드 야수 4명’이라는 결과 뒤에 가려진 역설이다.
해가 갈수록 똘똘한 야수 신인 자원이 줄고 있다는 것은 최근 한국 야구의 계속되는 고민이다. 재능 있는 유망주들은 야수로 야구를 시작했다가도 투수로 전향하는 경우가 많다. 투수에 비해 분트 타자는 타격 외에도 주루, 수비 등 갖춰야 할 것이 많다. 프로 지명을 받는 데 있어서도 투수가 더 유리하다는 인식이 강하다. 투수는 많을수록 좋다는 것이 리그 모든 구단의 공통적인 입장이기 때문이다.
최근 몇년간 KBO 신인왕도 투수들이 독식하고 있다. 2017년 이정후, 2018년 강백호를 끝으로 타자 신인왕이 사라졌다. KT의 ‘중고 신인’ 안현민이 올해 예상대로 신인왕을 탄다면 7년 만이 된다.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개막 20일 만에 누적 관람객 10만명을 넘어섰다. 전통과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는 작품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으면서 당초 목표인 40만명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사무국은 18일 지난달 30일 개막 이후 누적 관람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조선 후기 대표 수묵화가 공재 윤두서의 ‘세마도’ 진본이 321년 만에 최초로 공개됐고, 영상과 설치, 미디어아트 등으로 확장된 작품들이 젊은 세대 관람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목포문화예술회관의 수묵 비치코밍 아트, 해남 땅끝순례문학관의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등 청소년과 가족 단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관람 열기에 힘을 보탰다.
해외 문화예술 관계자는 한국 수묵은 전통의 뿌리가 깊으면서도 현대적으로 변주돼 인상적이었다며 지난 회차보다 한층 국제적이고 세련된 구성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비엔날레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목포, 진도, 해남 등 전남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외 작가 83명이 참여해 전통과 현대 수묵을 아우르는 작품을 선보이며, 학술 심포지엄과 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김형수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은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이 올해 성공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세계 유일의 수묵 비엔날레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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