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에게 양질의 장례서비스 제공하겠다"

본문 바로가기
보도기사
> 알림마당 >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에게 양질의 장례서비스 제공하겠다"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 "여성장애인에게 양질의 장례서비스 제공하겠다"

e41dfbbdac85ccabe69d9551ddbabc91_1697009803_071.png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석)은 포항국화원장례식장(회장 황윤태)과 6일 국화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장애인 및 그 가족의 장례문화지원 및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들이 포항국화원장례식장을 이용하면 장례식장 접객실 사용료 30% 감면과 장례용품 15% 할인, 포항 관내 고인 이송 운구차량 무료 서비스와 기초생활수급자 경우 지정 빈소 무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포항국화원장례식장 황윤태 회장은 “여성장애인의 장례서비스를 적극 지원하여 이중적 차별로 힘들어하는 유가족 및 고인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영석 관장은 “복지계에서‘요람에서 무덤까지’복지서비스를 잘 갖추어 놓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복지관에서 여성장애인의 임신ㆍ출산 지원을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애주기별 마지막 단계까지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한 축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출처 : 여성신문(http://www.womennews.co.kr) , 포항=권은주 기자 
 

0 Comments
제목